본문 바로가기

쩡's 목재 이야기

인천목재상 합판 MDF 출고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인천목재상 수컴퍼니 입니다. 이번에도 인테리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합판과 MDF, 그리고 각재를 출고합니다. 

 

합판의 경우에는 여러 국가에서 생산을 하고 있는데요, 보통 동남아시아에서 제조한 제품을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품질도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 제품이 좋습니다. 그런데, 합판에도 등급이 있는것 알고 계신가요? 그냥 눈으로 보면 정말 다 같은 합판같지만, 브랜드나 등급에 따라서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컴퍼니에서 출고되는 합판은 기본적으로 강질(MLH)합판입니다. 그리고 등급은 BB/CC등급을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콤비합판, 알비자합판, 포장재용합판들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인도네시아산 일반합판이 출고가 되었는데, 무늬결이 장난없네요... 합판이 정말 무늬결이랑 색감이 랜덤해서, 항상 같은 모양으로 나오지는 않는답니다. 무늬결이 센 녀석들도 있고 무늬결이 흐린녀석들도 있습니다. 이번의 경우에는 마감재로 사용될 수 있을 만큼의 강력한 무늬결이네요 ㅎㅎ;; 가끔 이런 제품들이 보이면 따로 쟁여놓고 판매하고 싶은 욕구도 뿜뿜 하지만,, 합판의 경우에도 너무 오래보관하는것이 좋은 방법은 아니기에, 아쉬움을 뒤로한채 출고를 진행합니다 !!

 

현장에서는 자작합판이냐고 전화가 왔었네요...ㅠㅠ 아닙니다 아니에요!! 그냥 일반합판 입니다.. ㅎㅎ

 

 

이렇게 봐도 정말 자작합판같이 생기긴 했네요 ㅎㅎ;; 

타카핀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제일타카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본드는 오공본드의 205본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추운 겨울이 되면 205w본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현장에서 너무 꾸덕하다며 컴플레인이 오는 경우도 있어, 주로 205본드를 따듯하게<?>잘 보관해서 출고하고 있답니다 ㅎㅎ 실온에 두면 너무 쉽게 얼어버리기에, 겨울에는 보온재를 칭칭감아서 보관하곤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출고! MDF재단 출고입니다. MDF의 경우에는 보통 1220 * 2440 으로나오는데요, 이번 현장에서는 몰딩처럼 켜서 사용할일이 많다고 하셔서 재단해서 출고를 진행합니다. 

 

재단의 경우에는 수컴퍼니에서 바로 진행하지 않고, 재단집에 의뢰해서 재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절반재단의 경우에는 사무실에서 재단해서 나가는 경우는 있으나, 저희 재단인력이 전문적인 목수분들처럼 정밀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여러컷의 경우에는 재단집으로 이관해서 재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역시 재단기계로 잘라야 정밀하게 잘 잘립니다 ㅎㅎ;; CNC재단의 경우에는 보통 1~3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보통 재단공장의 경우에는 파렛트 단위로 재단을 진행하는데, 낱장의 경우에는 바로바로 재단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더라구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단의 경우에는 위의 사진처럼 몰딩재단의 경우 치수를 말씀해주시면 컷수와 단가를 바로 드릴 수 있지만, 여러컷의 재단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손도면으로 치수를 적어 주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손도면으로 그리실땐 1200 * 2400 기준으로 그리셔서 한번 잘라내는데 5미리씩 없어진다고 생각하시고 도면을 그려주시기 바랍니다!

 

목재를 재단할때는 칼로 종이를 자르는것 처럼 잘리는것이 아닌, 톱으로 썰어내며 재단하는것이기에, 톱날이 한번 지나갈때마다 5미리씩 톱밥으로 날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금하신점은 유선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좋은제품으로 인사드리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