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쩡's 목재 이야기

인천목재상 신축아파트 드레스룸 분할현장에 답사다녀왔어요!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인천목재상 수컴퍼니 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현장은 신축 아파트의 드레스룸을 쪼개는<?>현장으로 다녀왔습니다. 이번 아파트의 경우에는 안방에서 연결된 드레스룸이 주방과 연결이 된 모습의 집인데요. 벽체를 나누어서 다용도실과 드레스룸을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하시기 위해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저희 수컴퍼니의 경우에는 목자재 유통업을 하는 곳이기에, 직접적인 시공을 하지는 않습니다. 저희와 거래하시는 유능한 목수반장님들을 섭외해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유선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에 가니 자재는 이미 도착을 한 상태였고, 시공할부분에 시스템장은 집주인분이 철거를 진행해주셨더라구요. 아직 입주하기 전 집이라고 하셔서 먼지는 어느정도 나도 된다고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도 현장에서 반장님들이 제일 걱정하는것이, 새집인데 혹시나 마감된 곳에 흠집이 나지 않을까 하는것인데요. 바닥은 폴리에스터 보양재로 보양을 하고, 재단의 경우에는 최대한 베란다 부분에서 진행을 하셨다고 합니다 ㅎㅎ 나중에 이사오기전에 입주청소를 한번더 맏기신다고 하시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밖에서 재단을 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ㅎ

 

 

공구도 세팅을 하고, 레이져를 이용해서 벽 마감선 위치를 잡아줍니다. 마감하는곳에 도어 레일이 걸려, 문이 이전처럼 100%열리지 않는것을 안내드리고 진행하시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행거도어의 경우에는 스토퍼를 조절할 수 있기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감선을 잡고 등기구를 철거 하였습니다. 보통 목수분께서 전기작업까지는 않하시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철거까지는 도와드렸지만, 실제로 시공의 경우에는 전기업체분을 부르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요즘에 LED시공만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들도 정말 많다고 합니다!! 

 

저는 새 아파트에 살아보지 않아서 잘몰랐는데, 신축아파트 입주할때 이런 공사들을 많이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줄눈공사도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ㅎㅎ 저희 작업이 끝나면 줄눈업체를 섭외해서 씽크대, 욕실, 신발장부분에 줄눈을 교체하신다고 하시네요! 저는 백시멘트로 하는 줄눈만 알았는데, 정말 여러가지 줄눈이 있어서 신기하기도 합니다 ㅎㅎ

 

 

벽체와 바닥부에 각재로 고정을 진행합니다. 각재의 경우 벽체나 천장의 경우에는 타카로 고정이 되지만, 바닥의 경우에는 타카로 고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타카로 고정할경우, 보일러배관을 관통하는 경우가 간혹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바닥 보일러가 터지면 정말 고생합니다...ㅠㅠ 새로 들어갈집인데 아랫층에 물어줘야 하니깐요...ㅠㅠ 이웃이 아니고 적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장님의 연장차에는 사다리가 너무 큰것만 있어서 공구박스를 이용해서 높은곳의 각재를 박아줍니다. 큰 사다리로 작업을하면 이동할때 주변벽체에 상처를 낼 수 있기에 조심해서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배보다 배곱이 더 커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마감이 되어있는곳이라서 신중하게 진행합니다.

 

​저는 다음일정이 있어서 벽 스터드가 설치되는것만 보고 철수를 진행하였답니다. 벽체에 석고보드로 마감을 한 후에, 마감도료를 바르시거나, 도배를 진행할 수있습니다. 신축아파트의 경우에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관리사무소에가서 벽체에 들어간 도배지를 살 수 있답니다. 보통 신축아파트의 경우에는 특판용으로 나오는 도배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시공이후에 구하기가 어려울때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첫입주때에는 도배지회사에서도 어느정도 재고를 가지고 가기 때문에, 첫 보수시에는 구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좋은제품으로 인사드리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유선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수컴퍼니는

건축자재(뉴송폼다루끼, 오비끼, 뉴송투바이, 집성판재 등)

인테리어자재(합판, 집성판, MDF, 다루끼, 투바이, 석고보드)

원목류(도마재, 우드슬랩), 데크재(방부목, 방부데크재(이페, 마사란두

바, 방낄라이, 큐링 등)

철물류(샌드위치판넬, 피스, 타카핀, 실리콘, 피스 등) 등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작업이어려우신경우, 전문목수섭외도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0-6273-876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