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쩡's 목재 이야기

인천목재상 미송합판, 구조재 출고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인천목재상 수컴퍼니 입니다. 이번에는 구조재와 미송합판이 출고됩니다. 인테리어 현장에 추가자재로 출고가 진행됩니다. 미송합판의 경우에는 보통 국내에서 생산되는 것이 유통이 되는데요. 유절과 단면무절제품이 있답니다.

 

미송합판의 경우에는 마감용 합판으로 많이 알려진 합판인데요, 살아있는 옹이모양과 밝은 컬러감으로 많이 찾는 제품이랍니다. 미송합판을 이용해서 인테리어 마감 및 가구제작을 많이 하고 있는데, 합판의 경우에는 보통 앞뒷면이 있기에, 시공할때는 앞뒷면을 구분해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미송합판의 경우에는 앞면은 우리가 흔히<?> 아는 모습이고, 뒷면도 비슷하지만, 면마감이 거칠거나, 롤러자리가 조금씩 나 있을 수 있답니다. 보통 그래도 면품질은 비슷한경우도 많아 가구제작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그렇지만, 무절의 경우 보통 국내산의 경우에는 단면무절로 나오는데, 앞면은 깨끗한 무절이지만, 뒷면이 유절이거나 면이 많이 거칠 수 있답니다. 그렇기에, 미송합판을 이용해서 가구를 제작한다면 유절로 제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단면무절의 경우에는 요즘에 생산을 많이 하지않아, 재고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대한으로 외산양면무절 미송합판이 나오고 있답니다. 일반적인 단면무절합판보다는 가격이 저렴한것이 특징이며, 갑/을면이(앞뒷면)조금 얇은것이 단점이랍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합판가구 및 여러가지 기성제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며, 가성비가 좋아 저렴하게 사용하기 너무 좋은 제품이랍니다!! 

 

 

제품이 용달차에 상차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조재와 방부목도 보이네요. 방부목의 각재도 일반 구조재와 크기가 동일합니다. 38*38, 38*89, 38*140등등 구조재와 같은 크기이며, 방부처리 유무, 그리고 품질의 차이가 조금 날 수 있습니다. 구조재의 경우에는 그레이드가 낮은제품으로 보통 목조주택을 짓는데 사용이 되며, J그래이드의 경우에는 가구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 품질이 좋습니다. 

 

이번에 납품되는제품도 가구제로 사용될 녀석이랍니다. 

 

 

스프러스구조재(소나무)의 경우에는 유절로 나오는 제품이고, 4면이 면취가 되어있어 부드럽답니다. 예외상황으로 히노끼(편백)구조재의 경우에는 면취가 되어있지 않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면취가 안되어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마감후 샌딩, 대패질, 트리머(혹은 루터기)를 이용해서 면취를 할 수 있답니다. 

 

 

옹이가 잇는 목재의 경우, 합판도 마찮가지지만, 옹이의 모양과 무늬결이 랜덤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선별출고가 불가능한점 안내를 드립니다. 항상 저희 수컴퍼니 제품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언제나 좋은제품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수컴퍼니는

 

건축자재(뉴송폼다루끼, 오비끼, 뉴송투바이, 집성판재 등)

 

인테리어자재(합판, 집성판, MDF, 다루끼, 투바이, 석고보드)

 

원목류(도마재, 우드슬랩), 데크재(방부목, 방부데크재(이페, 마사란두

바, 방낄라이, 큐링 등)

 

철물류(샌드위치판넬, 피스, 타카핀, 실리콘, 피스 등) 등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작업이어려우신경우, 전문목수섭외도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0-6273-876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