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쩡's 목재 이야기

인천목재상 방수석고, 석고보드, 투바이 출고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인천목재상 수컴퍼니 입니다. 이번에는 방수석고보드와 일반석고보드, 투바이자재를 출고합니다. 인테리어 기본자재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일반석고보드의 경우에는 벽체마감 및 천장마감을 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고, 방수 석고보드의 경우에는, 가정집에서는 욕실및 주방에 벽체용으로, 상업공간에서는 샤워실이나 식당의 주방처럼 물을 많이 사용하는곳 마감재 안쪽에 취부를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석고보드 사이즈는 900 * 1800 (일명 36석고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기장으로하면 2400, 2600, 2700 등 여러가지 규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시공할때는 보통 1800짜리로 시공을 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목재상에서는 1800짜리 재고를 대부분 둔답니다. 저희 수컴퍼니에서도 2400짜리(38석고보드)는 소량 재고로 두고 있답니다. 

 

현장에서 작업하시는 반장님께 여쭤보니, 특정한 경우를 재외하고는 36석고보드로 작업하는게 훨씬 빠르고 편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반적으로 38석고보드 같은 경우에는 재단하고 붙히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하십니다...ㅠㅠ 

 

인테리어 현장에서는 그렇기때문에 보통 36석고보드를 사용하지만, 건설현장에서 떡가베 용으로 38석고보드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답니다. 천장마감이 보통 2400으로 나오기 때문에, 한장으로 재단도 많이 없이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장서 작업하실때 참고하시어 발주주시면 됩니다!

 

 

1톤용달차량에 상차를 완료했습니다. 석고보드의 경우에는 보통 9.5미리기준 120장이상 올라가면 차량 뚜껑위로 석고보드가 올라가기때문에, 배송시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통 용달차 기사님들께서 가운데만 묶고 가시는 경우도 있는데, 바람에 석고보드가 파손이되어 2차사고가 날 확률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항상 운반하실대도 조심하셔야 합니다..ㅠㅠ 

 

그렇기때문에 이번 기사님께서는 아예 앞부분까지 깔깔이(밴드)를 메시고, 그물도 석고보드가 꺾이지 않게 앞에서부터 묶으시더라구요!! 역시 목재류를 많이 운반해보신분들에게서 나오는 짬빠가 남다르답니다 ㅎㅎ

 

 

그리고 아파트및 상가에서 배송을 원하실때는, 꼭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지 여부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지하주차장높이가 보통 2.3미터정도 되는데, 석고보드를 1번들상차를 한다면.. 아예 진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여러 자재와 나눠서 들어가거나, 두대 이상의 차량으로 나눠서 배송을 해야 합니다. 간혹 1층에서 어느정도 하역한 후 지하에서 내리는 경우도 있는데, 전략이라기보단 까먹었다고 하시더라구요...ㄷㄷㄷ 두번일하는게 어디 좋으신분이 계시겠습니까...ㅠㅠ

 

아무튼!! 석고보드가 120장이상 올라간다면 저희도 지하로 들어가는지 지상에서 하역을 하는지 여쭤보겠지만, 그전에 알려주시는 센스!! 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안전이 우선이니깐요!!

 

 

그리고 석고보드의 경우에는 수컴퍼니에선 KCC제품과 크나우프 제품을 혼용해서 재고로 두고 있습니다. 둘다 친환경 건축자재로 스팩도 모양도 색상도 거의 같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두브랜드모두 재고로 두고 있는데요, 1군건설사나 관급현장에서도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브랜드 모두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자재승인서나 시험성적서 발행도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중요한 다루끼!!! 수컴퍼니에서는 다루끼와 투바이 재고를 KD완전건조 제품으로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내장용다루끼입니다. 오비끼, 뉴송다루끼는 비건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건설현장에서 비건조 다루끼가 필요하시다면 꼭 유선으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저희 수컴퍼니와 함꼐해주셔서 대단히감사합니다. 언제나 좋은제품으로 인사드리기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유선으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컴퍼니는

 

건축자재(뉴송폼다루끼, 오비끼, 뉴송투바이, 집성판재 등)

 

인테리어자재(합판, 집성판, MDF, 다루끼, 투바이, 석고보드)

 

원목류(도마재, 우드슬랩), 데크재(방부목, 방부데크재(이페, 마사란두

바, 방낄라이, 큐링 등)

 

철물류(샌드위치판넬, 피스, 타카핀, 실리콘, 피스 등) 등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작업이어려우신경우, 전문목수섭외도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0-6273-8763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