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쩡's 목재 이야기

인천목재 좋은합판, 구조재 납품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인천목재상 수컴퍼니 입니다. 이번에는 품질좋은 합판과 구조재 납품포스팅을 합니다.

보통 합판의 경우에는 인테리어 내장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합판의 종류나 등급에 따라서 품질이 정말 여러가지랍니다!! 보통 자재상에서 주문할때 "합판주세요" 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인테리어 내장용으로 사용되는 합판으로 출고가 되는데, 이 합판의 경우에는 보통 E2본드로 제작을 하기때문에, 냄세및 여러가지 이유로 마감재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는답니다. 하지만, 등급의 높은 합판의 경우에는 면이 상대적으로 좋기에, 요즘 카페 인테리어나 가성비넘치는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그리고 마감용합판은 보통 친환경본드인 E1이나 E0본드로 사용이 되는 제품이고, 우리가 많이 아는 자작나무 합판이나, 미송합판, 그리고 낙엽송합판이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보통 색이 밝은것이 특징이고, 미송합판의 경우, 옹이가 있는 유절합판과 무절합판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여기서다시!! 무절합판의 경우에는 국내생산 제품의 경우에는 단면만 무절인 단면무절위주로 생산이 되고 있고, 중국에서 수입되는 제품은 양면무절 제품이 있답니다!!

 

합판은 보통 앞뒷면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한 내용이기도 하지만, 보통 무절합판의 경우, 마감재로 많이 사용하려고 하시기 때문에, 가구를 제작하기에는 단면무절 합판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은 결정은 아닐 수 있는점!! 미리 이야기를 드립니다!!

 

 

이번에 상차가된 구조재는 보통 스프러스라는 소나무로 제작된 구조재인데, 원목가구에 많이 보이는 녀석입니다. 소나무계열이기에 보통 옹이가 있으며, 스프러스의 경우에는 무절로 된 각재로 따로 들어오는 경우는 아직 없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합니다. 그리고 편백나무의 경우에도 옹이가 원채 많은 나무이기에, 각재로 사용시 옹이가 4면이 다 없을수는 없는점... 미리 안내를 드립니다. 최대 3면이 무절인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조재의 경우에는 골조는 물론이고, 침대프레임, 기구를 만들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각재와는 다른점은 4면에 기본 R가공이 되어있어서 각이 거칠지않은것이 특징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과같이 나무의 모양이나 옹이의 모습은 각재별로 다 천차만별이랍니다. 나무 한통에서 바로 옆에 부분으로 각재가 나온다면야 모양이 어느정도 비슷할 수 있어도, 모양이 같을수는 없는점.. 나무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더 선호하는 자재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합판입니다. 말레이시아산 높은등급의 합판이고, 등급에 따라 합판의 면이나 결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파레트에서 물건을 빼도, 모양새나 색상이 다를 수 있는점 미리 안내를 드립니다! 원래 기본적인 태생이 마감용으로 제작된 합판이 아니기때문인데요. 등급이 높은 합판의경우, 합판면에 옹이가 있다면 퍼티로 기본적으로 마감이 되서 나오기도 한답니다. 앞서서 말씀드렸지만, 목재의 경우, 100%같은 제품이 있을 수 없는것이 특징이기때문인것 같습니다! 

 

수컴퍼니에서는 기본적으로 높은등급의 제품을 출고하고 있습니다. 현장에따라 콤비합판이거나 중국산합판, 준내수합판 등 여러가지 특징에 맞게 납품이 가능하니, 사용용도나 목적에따라 유선으로 상담후 출고드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저희 수컴퍼니를 믿고 맏겨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언제나 좋은제품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컴퍼니는 

 

건축자재(뉴송폼다루끼, 오비끼, 뉴송투바이, 집성판재 등)

 

인테리어자재(합판, 집성판, MDF, 다루끼, 투바이, 석고보드)

 

원목류(도마재, 우드슬랩),   데크재(방부목, 방부데크재(이페, 마사란두바, 방낄라이, 큐링 등)

 

철물류(샌드위치판넬, 피스, 타카핀, 실리콘, 피스 등) 등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작업이어려우신경우, 전문목수섭외도 가능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0-6273-8763  // http://www.ssoo.co.kr 

 

 

 

 

수컴퍼니는 가이즈팀과 함꼐합니다.

인테리어팀 포트폴리오가 궁금하시다면 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GUYZ.CO.KR

 

 

 

728x90
반응형
LIST